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각수학 1031 문제서 초등 2-2 (2016년용)


새학기 시작한지가~ 엊그제 같은데...벌써 1학기의 반이 지나간듯 하네요. 우리 큰딸은 또얼마 안 있으면....수학 상시평가를 치를것 같아요. 그간 연휴로 좀 쉬엄쉬엄 했었는데~ 다시금 마음을잡고서^^ 예전의 일상생활로 돌아가 학습하는 습관을 잡아줘야겟어요. 수학 시험이 있으면 아무래도 평소보다는 더 신경을 쓰게 되는듯해요. 그래서...우리 딸은 두 권의 수학 문제집을 가지고 그 단원의 여러가지 문제들을 접하게 한답니다. 1학기 지금도 잘 활용하고 있는 시매쓰 생각수학 1031 문제서를 2학기에도 계속 이어갈려구~ 미리 살펴봤어요. 2학기에는 어떤 부분들이 수학과목에 담겨 있는지... 차례부터 차근히 둘러보았네요. 1학기에 배운 내용에서 좀 더 구체화되고~ 깊에 들어가는 부분들이 많네요. 네 자리 수, 곱셈구구, 길이 재기, 시작과 시간, 표와 그래프, 규칙 찾기 생각수학 1031 문제서~ 안까지 살펴봤는데... 개념마당, 유형마당...등등 2장 정도로~ 하나의 마당이 끝나면 퍼즐 그림딱지 붙이는 이 부분을 제일 관심있게 보네요^^ 명작동화의 한 장면으로 이루어져 있어~ 문제집을 풀고서 퍼즐조각을 맞추면그림이 완성되기에.... 이과정으로 학습효과도 올릴수 있겠더라구요. ​ 차례에 있는 표와 그래프 부분을 보고서는 "엄마, 이게 뭐야?" 그러더라구요. 아무래도 2학년인 우리 딸이 처음 접하는 부분이다 보니... 생소했겠지요. 페이지를 찾아가 표와 그래프 부분의 개념마당을 간단히 살펴봤어요. 시작하는 단계여서인지...차근히 짚어주어~ 생각보다는 그리 어려워하지 않더라구요.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첫 시작인 네 자리 수부터 잠깐 둘러봤어요.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개념마당을 살펴보면 쉽게 파악을 할 수 있지요. 1학기 시작에 배운~ 세 자리 수에서 한단계 난이도가 올라간 부분이네요. 어떤게 읽는지, 수의자리값을 알아보는...등 수막대의 그림 설명과 옆라인의 주의 , 보충 설명으로 헷갈리거나 어렵게 느껴주는 부분들을 잘 짚어주네요. 개념마당을 차근히 읽어보고 난 뒤~ 밑에 나와 있는 문제를 바로 풀어보았어요. 맘에게 물어보는거없이~ 바로바로 잘 해결해 나가더라구요. 2장 정도 풀어보니 밑에 퍼즐그림딱지를 붙이라고 메세지가 나와 있네요. 해당되는 퍼즐조각을 찾은 뒤~ 얼른 붙이더라구요^^ 이런 재미가 있어야지...뒷페이지도 쭉쭉~ 풀고 이어나가겠지요 개념마당이 끝나면 유형마당으로~ 기본유형에서부터 발전유형까지 여러가지로 나뉘어서 간략히 설명해주고, 그 밑에서 바로 문제들로 해결해 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생각마당에는 우리 딸이 조금은 어려워하는 글자 수가 많고^^ 복합적인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더라구요. 차근히 한 줄씩 해결하다보면 여러각도로 생각하고 알아가고... 그래서 문제 푸는 흥미를 올릴 수 있을텐데 말이죠~~ 이 부분은맘과 함께 차근히 시도해봐야겠어요. 평가마당 1, 2회는 한 단원이 끝나면 그간 공부한 학습을 점검해보는 종합 평가라고 보시면 될거에요. 우리 딸이 시험을 앞두고 꼭 풀어보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쉬운 문제부터 서술문제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거든요. 간단히시매쓰 생각수학 1031문제서를 살펴봤는데요. 2학기에도 그리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을것 같아요


1. 네 자리 수
2. 곱셈구구
3. 길이 재기
4. 시각과 시간
5. 표와 그래프
6. 규칙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