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부하는 엄마는 아이의 자존감을 키운다


아이들을 재워놓고 커피 한잔 마시며,, 읽기 딱 좋은 책이다.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무언가 계속 생각하게 만드는... 나 자신을 많이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준 책이다. 사실... 제목만 보았을때는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준다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으며,그런 자세한 방법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했는데,,반전이 숨어 있었다 ㅎㅎ차례를 살펴보면,, 슬슬 감을 잡기 시작한다. 아이가 아닌 나..엄마인 내가 주인공인 책이다. 육아서에만 관심가졌던 나인데,, 오랜만에 자기계발서 책을 읽게되니 제일 좋았던 것은 자극이다.처음 읽기 시작했을때는 약간 잔소리 같은 느낌 ㅋㅋ, 아... 엄마가 할일이 얼마나 많은데... 워킹맘이였던 저자가 전업주부의 일상을 모르고 공부하라고 훈계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하지만, 조금 더 책을 읽자 내가 오해를 했다. 작가도 엄마였고, 세 아이를 키워낸 선배 맘이였다. 충분히 엄마로서의 삶을 살아오신 분이였다. 그래서 더 안타까운 마음으로 엄마들도 공부해야 한다고 외치고 있는 것이였다. 그리고 거기에서 발견한 내모습은 초라했다. 아직 아이가 어리다고, 집안에서도 할일은 너무 많다고, 나 스스로 핑계거리를 찾아내고 있었다. 당장 조금이라도 시간을 내서 책을 보라는 것이고, 새로운 환경을 접해보고 미래를 위해 움직여보라고 조언하는 것인데,, 나는 그런 조그마한 실천도 안하고 살았구나... 당장 눈앞에 엄마 손이 너무 많이 필요한 아이만 바라보며, 정작 엄마가 아닌 나의 모습은 없었구나..그리고 더 내가 핑계를 대고 있었구나, 이런 환경에서도 얼마든지 공부하고 발전할 수 있는데, 다양한 엄마들의 사례를 알려주는데,, 나도 내가 좋아하는게 무엇인지, 잘하는게 무엇인지진지하게 고민해보고 조금씩 실천해 보아야겠다고, 뻔한 나의 일상에 자극을 준 이 책이 감사하다육아를 하면서 가끔 내가누구지? 내가 지금 뭘하는거지? 라는 고민에 빠지는 분 들이라면 정말 추천해주고 싶다. 마음에서 들리는 그 소리는... 무언가 하고 싶고 공부하고 싶다는 소리니까..." 성장하는 엄마, 인생의 키워드는 배움이다 " 프롤로그 첫장에 나오는 제목이다. 이 책의 키워드가 아닐까 싶다. 자신을 발전 시킬 수 있는 엄마가 아이도 성장 시킬 수 있고, 우리가 참 중요시 하는 아이의 자존감도 높일 수 있다고 하니,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뭐가 있겠나 공부하자!!!^^
현명한 엄마가 내 자녀를 자존감이 있는 아이로 키우는 법
아이를 키워 본 엄마는 아이를 키우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지 잘 안다. 그래서 많은 엄마가 ‘내 아이를 다른 아이 못지않게 잘 키워야 한다.’는 좋은 엄마 콤플렉스에 시달리고 있다. 그래서 저자는 ‘아이에게 좋은 엄마가 유일한 삶의 목표에서 벗어나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말고, 아이의 삶 못지않게 부모의 삶도 소중하게 여겨 자기 성장을 위한 공부를 하자.’고 말한다.


프롤로그 _ 성장하는 엄마, 인생의 키워드는 ‘배움’이다.

PART 1 ‘엄마의 인생 매뉴얼’을 점검하라

엄마, 공부로 다시 태어나라
가족이 있어도 외로운 엄마
아이는 떠나도 내 삶은 남는다
인정받기 위해 살지 마라
엄마의 이름은 원래 ‘엄마’가 아니다
불안하다면 잘 살고 있다는 증거다
평범하면 진다

PART 2 먹고 사랑하고 꿈꾸라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인생의 주인공은 ‘아이’가 아니라 ‘나’!
엄마라는 스펙으로 도전하라
정체되는 것은 밀리는 것이다
책 읽는 엄마는 늙지 않는다
외로울 때 엄마인 당신을 지켜주는 건 결국 꿈이다

PART 3 10년 후, 엄마의 인생을 설계하라

인생의 직원이 되지 말고 CEO가 돼라
인생에는 면제가 없다
눈부신 삶을 열망하라
엄마의 성공을 기획하라
달콤한 마시멜로를 뿌리쳐라
‘플러스 한 시간’을 챙겨라
나만의 무대를 세워라

PART 4 공부하는 엄마들의 분투기

눈덩이를 굴리는 방법은 공부 : 플라워몰 대표 플로리스트 | 이해원
공부로 인생을 경영하다 : 현 서울 탑산 초등학교 교장 | 안정희
혼자만의 작은 세상을 만들어라 : 수필가 | 김재용
고난 중에 치유상담학을 만나다 : 가족상담사 | 정안순
공부로 희망을 디자인하라 : 희망연구소 소장 | 김새해
공부는 내 인생의 숙제 : 예아뜨 유치원 원장 | 이미화

PART 5 생애 최고의 순간을 만나기 위한 6가지 법칙

나만이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라 : 낭중지추(囊中之錐)의 법칙
절대 포기하지 마라 : 칠전팔기(七顚八起)의 법칙
몰입하고 몰입하라 : 고도 몰입의 법칙
이룰 때까지 도전하라 : 화룡점정(畵龍點睛)의 법칙
읽고 또 읽고, 쓰고 또 쓰고 : 다독다작(多讀多作)의 법칙
변하지 마라 : 세한송백(歲寒松柏)의 법칙

PART 6 나만의 공부법 - 공부 속에 미래가 있다

세상과 통하라
쓰면 잊지 않는 ‘메모하기’
나만의 보물찾기 ‘독서’
신문 읽기
낯선 곳으로
마음을 풍요롭게 ‘문화 체험하기’

에필로그 _ 최고의 공부법 ‘책 쓰기’

 

손이 나왔네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책이에요목욕하고 나와서 옷 입기 싫어하고 뺀질뺀질 도망다니고 하여튼 너~~~무 힘들어서 샀어요이거 읽으면서 쏙 빠져나오는 거 따라하게 하면 그래도 옷 좀 잘 입지 않을까 하구요결론적으로 옷은 여전히 안 입구요ㅎㅎㅎㅎㅎ (그래도 이제 날 추우니까 잘 입네요)그래도 이불 뒤집어쓰고 손이며 발이며 머리며 툭툭 나오는 이불두더지 놀이를 해서ㅋㅋㅋ 꽤 즐겁습니다사실 제가 이불 뒤집어쓰고 있다가 뿅뿅 나올 때 우리 아이의 꺄르륵 웃음소리가 좋

uieba.tistory.com

 

한국 스켑틱 SKEPTIC vol. 3

감히 최고의 잡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학동아나 뉴턴과 같이 과학적 지식을 단순히 축적하는 잡지는 아닙니다. 물론 다루는 것은 과학의 영역입니다.(이 과학을 상당히 넓게 잡습니다. 사회과학도 어느정도는 포함하는 내용입니다.) 다만 과학을 통한 비판의 날이 선 시각을 매섭게 유지한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라는 것입니다. 통념에 대해서 저항하며, 무엇이 옳고 그른지 회의적인 자세의 관점에서 논리적인 방식으로 저술한다는 것이 진정한 매력입니다. 이북으로 구

gdftrf.tistory.com